본문 바로가기
건강

신장병 있어도 오래 잘 살 수 있는 법

by 재미있는 유튜브 영상 읽기 2024. 11. 23.
728x90
반응형

신장병 있어도 오래 잘 살 수 있는 법

만성 신장 질환 관리하기: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 지침

"나이가 들수록 만성 신장 질환을 비롯한 질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지만, 효과적으로 관리하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습니다."

만성 신장 질환을 적절히 관리하면 진행 속도를 크게 늦출 수 있으며, 건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면 투석을 피할 수 있는 확률이 세 배로 높아집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포괄적인 관리를 받는 환자의 주요 위험 요인 조절 성공률이 42.7%에 달한 반면, 표준 외래 치료를 받는 환자의 경우 10%에 불과했습니다.

식이 조절, 특히 하루 소금 섭취량을 2g 미만으로 줄이는 것은 신장 질환의 모든 단계에서 중요하며, 저염식 식단에 적응하는 것은 생각보다 쉬울 수 있습니다.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의 평균 소금 섭취량이 크게 감소하여 환자들이 식이 제한을 더 쉽게 준수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장 질환의 단계에 따라 관리 전략이 크게 다르기 때문에 신장 질환의 단계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환자는 사구체 여과율(GFR)을 정기적으로 확인하여 효과적인 맞춤형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신장 질환의 단계에 따라 칼륨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며, 적절한 영양과 건강을 위해 각 단계에 맞는 구체적인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의료진과 협력하여 개인 맞춤형 식단 계획을 개발하면 만성 신장 질환 관리의 복잡성을 효과적으로 헤쳐나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칼륨과 단백질 섭취: 건강한 콩팥 관리 방법

칼륨 섭취량을 조절하려면 과일의 껍질과 줄기를 제거하고, 식재료를 물에 담가 칼륨을 줄이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통조림의 경우, 칼륨이 녹아 있는 액체는 버리고 건더기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염화 나트륨과 염화 칼륨이 혼합된 소금 대체제를 사용한 집단에서 뇌졸증과 주요 심혈관 질환이 약 14% 감소했습니다.

최근 연구에서는 나트륨 섭취량과 사망률 간의 관계가 희미하고, 칼륨 섭취량이 많을수록 사망률이 낮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저염식을 통해 혈압과 단백뇨를 줄이는 것이 혈압약을 추가 복용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만성콩팥병 환자는 단백질 섭취량을 체중에 따라 조절해야 하며, 특히 노년층에서는 적절한 단백질 섭취가 중요합니다.

만성콩팥병 환자는 인 섭취량을 하루 800mg 이하로 제한하고, 약물 복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아픈 날에는 특정 약물을 잠시 중단하는 것이 콩팥 건강에 도움이 되며, 환자 스스로 질병에 대해 잘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성 신장 질환 관리는 환자의 치료 결과를 크게 개선하고 투석의 필요성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본 기사내용은 유튜브상 다른 유튜버 분들이 제작하신 유튜브 동영상 중 독자들이 관심을 갖을 만한 흥미로운 내용을 발췌, 요약, 정리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아래에 발췌한 유튜브 동영상을  올려드립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5) 신장병(콩팥병) 있어도 오래 잘 살 수 있는 특급 비법 [유병장수] - YouTube

 

 

728x90
반응형